여러 가수들의 뮤직비디오가 있고 재미있는 개인 방송이 있으며 흥미로운 정보나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경우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서비스인데 저는 아직까지 서비스를 이용하며 딱히 미디어가 원활하게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생긴 적이 없지만 의외로 제목에 있는 형태의 문제를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도움이 되려 유튜브 전체화면 안됨을 해결하는 절차를 적어보려 하는데 직접 경험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참고하시면 분명 미디어 출력 상태 개선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제목에 적어두었지만 지금부터의 내용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이며 혹시 조금 더 큰 범위에서 일반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정보들이 필요하다면 공식 안내 페이지인 [support.google.com/youtube/answer/6276924?hl=ko]를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에는 주소창에 [chrome://plugin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앞서 언급한 주소를 입력했고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로딩이 되었다면 플러그인의 사용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유튜브 전체화면 안됨을 없애려면 [Adobe Flash Player]를 사용 중지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클릭해야 할 부분은 이미지의 빨간색 사각형을 확인하시면 되고 오류를 없애려 기능 비활성화 상태를 만들었다면 이번엔 플래시 플레이어를 새롭게 깔아주어야 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시 깔아주는 방법은 전체화면이 작동하지 않던 페이지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럼 플레이어 화면에 [최신 Flash Player 다운로드] 문구가 출력되며 해당 문구를 눌러서 안내하는 과정들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유튜브 전체화면 안됨을 없애는 방법의 거의 마지막 과정인데 처음 찾아갔었던 [chrome://plugins]를 다시 방문하고 우측 상단의 세부 정보를 클릭한 후 [PPAPI]를 사용 중지로 바꿔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확인하며 작업하시면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페이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찾아왔을 때 해결을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유튜브 전체화면 안됨을 없애는 것에 보탬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다음에 다른 작동 안됨 해결책을 알게 되면 글을 또 써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