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윈도우7에서 서비스팩1과 업데이트팩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안내



운영체제는 수시로 새로운 패치가 공개되죠? 그리고 보안을 생각한다면, 이런 패치는 항상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만약 작업을 미뤘다면 설치해야 할 항목이 누적되서 한 번에 준비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이 땐 윈도우7 서비스팩1을 선택할 수 있어요.



다만, 서비스팩1 다운로드를 한다고 해도 모든 누적 패치가 설치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SP1을 준비한 뒤에는 추가적으로 롤업 파일도 받아서 설치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각각의 작업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했으니, 혹시 컴퓨터에서 윈도우7 업데이트팩을 추가하는 작업이 필요했다면,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마소 페이지에서 SP1을 받을 수도 있지만, 자료실이 더 편해요. 그래서 SP1을 받을 땐 아래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서 버튼을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 운영체제 비트를 살펴보는 방법은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좌우간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 혹시 패치를 설치하는데 오류가 생긴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services.msc]를 입력해주세요.



▼ 서비스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목록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우 클릭한 뒤 중지를 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패치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 이제 롤업을 받아야 하는데, 아래 적어둔 주소로 이동해서 기능 설치를 한 뒤에 [3125574]를 검색해주세요.




▼ 검색 결과가 나오면, 비트에 맞는 항목을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을 테니,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이상입니다.